건강식품

이모튼캡슐 효능 및 가격정보

소소한이름 2021. 9. 20.

오늘은 이모튼캡슐의 효능 및 가격 등 다양한 정보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관절염은 나이가 원인이 아니라고 하는데, 특별히 기질 없이 나이 및 성별, 유전적 요소, 비만 등 다양한 요인에 의해 발생하는 일차성 or 특발성 관절염과 관절 연골에 손상을 주는 외상 등이 원인이 되어 발생한다고 헙니다.

이모튼캡슐

빈도는비교적 높은편이기 때문에 하나 이상의 관절염을 보이는 15~44세에는 5% 미만, 45세~64세에서는 25~30%, 65세 이상에는 60% 이상의 빈도를 보이고 있습니다.

 

노령 인구의 증가에 따라 그 발병 확률도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고, 나이를 먹어감에 따라 여성에게서 더 많이 나타납니다. 그리고 엉덩이 관절은 남성에서, 손 또는 무릎 관절은 여성에서 더 많이 나타나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모튼캡슐이란?

종근당에서 출시된 이모튼캡슐은 골관절염 치료제입니다. 의약품 시 잔조 사기관에 따르면 이모튼캡슐은 지난 1분기 매출 104억원을 기록하여 일반 의약품 중 가장 많은 판매량을 올렸다고 합니다.

 

이모튼캡슐에서 주목할만한 점은 일반 의약품이지만 대부분의 매출이 처방을 통해 발생된다는 것입니다. 아보카도 소야 불검화물 추출물로 치주질환의 의한 출혈 및 통증 치료용으로 처방되곤 합니다.

 

골관절염 증상을 완화할 뿐 아니라 연골 파괴를 억제하며 질병 진행을 늦추는 기전 특성으로 인해 골관절염 치료제로 구분되고 있습니다.

효능 및 효과

  • 골(뼈)관절염(퇴행골 관절염)
  • 치주(치아주위 조직)질환(치주농루)에 따른 출혈 및 통증의 보조요법

골관절염이란 점차적인 관절 연골의 소실과 이와 관련된 이차적인 증상을 동반하는 질환입니다.

관절을 이루는 뼈 및 뼈 사이에서 충격을 흡수하는 관절 연골의 점진적인 손상 또는 퇴행성 변화로 인해 관절을 이루는 뼈 및 관절막 주변 인대 등에 2차적인 손상이 일어나 통증과 변형, 기능 장애를 일으키는 질환으로 관절의 염증성 질환 중 가장 높은 빈도를 보입니다.

약리작용

연골파괴 억제

연골파괴를 촉진하는 interleukinm-1(IL-1)을 억제하고, IL-1에 의해 유도되는 collagenase, stronelysin, IL-6, IL-8, PGE2를 저해하고 연골의 파괴를 막습니다. 그리고 염증성 cytokin(IL-, IL-9)과 PGE의 생성을 억제하여 항염증 작용을 합니다.

 

연골 생합성 촉진

연골세포의 기질의 합성을 유도하는 TGF-B의 발현을 증가시키며, 기질의 구성분인 collagen, proteoglycan 및 aggrecan의 합성을 촉진하고 있습니다.

부작용

이모튼캡슐은 아보카도 및 소야 불검화물 추출물을 주성분으로 하는 식물성제제로 별도의 부작용은 없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 약에 대한 동물에서의 기형 발생 및 관련된 자료, 임신 중에 복용 시 태아독성 또는 기형 유발의 가능성을 평가하기에는 충분한 자료나 정보가 없으므로 임신중에는 권하지 않습니다.

사용상 주의사항

복용금지

이약 또는 이약 구성성분에 과민 반응이 나타나는 분

임부 또는 임신하고 있을 가능성이 있는 분(여성)

 

의사, 치과의사, 약사와 상의 후 복용

다른 치료를 함께 받고 있는 경우

기타 의심의 소지가 있는 경우

 

복용 중지 후 의사, 치과의사, 약사와 상담

드물게 과민반응이 나타날 경우

아주 드물게 아미노전달효소, APL, 빌리루빈 증가를 포함한 간질환이 나타나는 경우

설서 및 상복부 통증을 포함한 창자(위장관) 질환이 나타날 경우

복용법

1일 1회 1캡슐을 식사와 함께 복용하시면 됩니다.

가격정보

이모튼캡슐은 처방 없이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30캡슐 포장 및 90캡슐 포장 제품이 있고, 1알에 539원, 처방전이 있을 경우 1캡슐당 397원 정도의 구매 시 차이가 있습니다. 이 가격은 약국이나 판매 사이트마다 다르니 저렴하게 구매하시려면 발품을 파시는게 좋습니다.

이용자 후기

 

씨스팡 관절팔팔 가격정보 알아볼까요?

안녕하세요 오늘은 씨스팡 관절팔팔 가격과 효능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관절에 관련한 제품들이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그 중 하나인 씨스팡 관절팔팔은 뉴질랜드 초록입

jswiss.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