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군적금 조회 장병내일준비적금 금리 및 가입정보

소소한이름 2021. 10. 4.

오늘은 군적금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군적금의 공식 명칭은 장병내일준비적금으로 복무중인 군인들을 위한 적금입니다. 시중은행을 통해 손쉽게 가입할 수 있습니다.

 

군적금은 보통 금리가 5%에 육박합니다. 일반 적금 금리에 비해 높은 수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전역 후 최대 890만원 정도를 수령할 수 있습니다.

 

은행별 군적금 금리

가입대상

군적금 가입대상은 군인(현역), 상근예비역, 해양 의무경찰, 의무경찰, 사회복무요원, 의무소방원

 

준비물

가입대상에 해당한다면, 국방부 또는 병무청 등에서 "가입 자격 확인서"를 발급받아 신병교육기관, 은행 등에서 가입이 가능합니다.

 

상근예비역/현역병

국방부에서 확인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신병교육기관에서는 인사실무자가 개인에게 발급하고, 일반 부대에서는 국방인사정보체계에서 본인이 직접 출력해야 합니다.

 

사회복무요원

병무청에서 발급 가능하고, 사회복무 포털 홈페이지에서 출력하여 복무기관 담당자에게 방문하셔서 수령하시면 됩니다.

 

해양 의무경찰

현재 복무 중인 해양경찰관서 의경 지도관에게 신청 수령받을 수 있습니다.

 

의무 소방원

복무중인 소방서 담당자에게 신청하여 수령받을 수 있습니다.

 

※ 군적금은 6~24개월 동안 가입할 수 있습니다. 은행별 최대 20만원, 개인별 최대 40만원씩 월 적립이 가능합니다.

 

만기 수령액

금리 5.5%를 적용하여 월 20만원 적립 시 만기 수령액은 4,379,140원 입니다. 월 40만원 적립 시 약 890만원 정도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다른 적금과 마찬가지로 중도해지 및 만기 해지가 가능합니다.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을 통해 손쉽게 가능합니다.

 

은행에 가서 해지할 시 신분증과 통장을 지참하신 후 가입 은행에 방문하셔서 해지를 신청하시면 됩니다.

 

※ 중도 해지 시 재가입이 어렵습니다.

 

 

가벼운 교통사고 합의금 어느정도가 적당할까?

대부분의 교통사고는 경미한 가벼운 접촉사고로 인해 단순하게 범퍼 또는 문짝이 조금 긁힌다던지, 문콕으로 인해 흠집이 조금 생기는 등의 경미한 손상이 대부분입니다. 이러한 사고는 자동차

jswiss.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