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교통사고 2주 합의금은 어느정도 받아야 되나?

소소한이름 2021. 10. 5.

오늘은 교통사고 2주 합의금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갑작스런 교통사고가 발생한 이후 경미한 부상을 당했을 경우 병원에 방문하시면 보통은 2~3주 정도의 진단을 받게될 것입니다.

 

이러한 교통사고가 처음이신 분들은 합의금을 어느정도로 책정해야 하는지 잘 몰라서 답답해 하시는 경우도 생길것입니다.

입원을 했는가?

교통사고 합의금은 소득 및 나이, 정년 사고내용, 부상 정도 그리고 후유 장애의 여부, 치료비 정도 등을 추산하여 계산됩니다.

 

입원치료를 하지 않았을 경우 휴업에 대한 손해가 인정되고 입원을 하지 않고 통원 치료를 할 경우에는 1일ㅇ에 8,000원을 보상받게 됩니다.

 

보통 교통사고 2주 합의금은 통원 치료만할 경우 50만원선이고, 입원을 한 경우에는 약 300만원까지 책정될 수 있습니다.

 

이에, 소득이 높은 사람이 입원할 경우 더 높은 금액으로 합의가 되기도 합니다.

ex) 월 소득 1,000만원인 사람이 2주를 입원했다면, 휴업손해만 따져봐도 보험약관 기주능로 약 400만원 정도가 됩니다.

합의금 항목

위자료

위자료는 사고에 대해 유감을 표하는 금액으로 큰 금액을 기대할 수는 없습니다. 이 금액은 상해 급수에 따라 정해진 금액이므로 따로 산출할 필요도 없고 금액도 크지 않으니 보험사 담당 매니저가 산정해주는 금액을 받으면 됩니다.

 

교통비

교통비는 통원치료 1회마다 그 금액이 발생하는데, 위에서 설명 했듯이 진료 1회당 8,000원으로 책정되어 있습니다. 1일 1회 치료를 지원합니다.

 

향후 치료비

향후의 치료비는 현재 사고에 대해 치료를 받고난 뒤 통증이 더 있을지 모르기 때문에 해당 병원비를 어느정도 미리 지급해주고 앞으로 해당 사고의 치료비에 대해서는 보험사는 더 이상 치료비용을 지급하지 않겠다는 의미로 지급하는 금액입니다.

 

합의금 많이 받는 방법?

교통사고로 입원하여 상대방의 보험사로부터 받은 대인 접수번호를 제시하면 발생된 병원비는 지불 보증을 받기 때문에 부담 없이 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건강 보험과는 다르게 보조기구 등 모두 보험사에서 처리되어 충분히 자신의 상태를 보고 치료를 하시는게 좋습니다.

 

그 후, 보상담당자와 합의금 부분에 대한 의견 조율로 자동차 보험약관에 기재된 부상급수별 위자료 및 휴업소해 그리고 통원과 관련한 교통비 등의 기타 손해배상에 대한 것은 이견의 대상이 아닌 반면, 향후 발생하는 치료비에 대한 논의로 합의금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피해자 과실분은 병원비를 제외하고 공제됩니다)

 

사실상 통원의 경우에는 200만원 받기도 어렵습니다. 차가 파손되었는데 몸이 안다쳐서 나온 경우가 아니라면 많이 받아도 6~70만원 선입니다. 보험사에서도 돈 막 주진 않습니다. 잘 모르는거 같으면 금액 후려치기 들어갑니다.  

 

그러므로, 일단 돈을 많이 받기 위해서는 입원을 해야합니다. 이유는 휴업손해액이 있기 때문입니다. 휴업손해액을 산정받으면 더욱 많이 받을 수 있는 것입니다. 

교통사고합의서(대인).hwp
0.01MB

 

 

가벼운 교통사고 합의금 어느정도가 적당할까?

대부분의 교통사고는 경미한 가벼운 접촉사고로 인해 단순하게 범퍼 또는 문짝이 조금 긁힌다던지, 문콕으로 인해 흠집이 조금 생기는 등의 경미한 손상이 대부분입니다. 이러한 사고는 자동차

jswiss.tistory.com

 

 

[사고날땐 백박사] 교통사고 2주 진단 피해자를 위한 5가지 꿀팁 - 굿모닝경제 - 굿모닝 코리아,

[굿모닝경제=백주민 큰믿음손해사정(주) 대표 손해사정사] 통상 교통사고 후 2주 진단을 받았다고 하면 골절 없이 단순 요추염좌, 경추염좌 등 가벼운 상해로 생각한다.하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

www.kpinews.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