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당뇨에 좋은 음식 15가지 알아볼까요?

소소한이름 2021. 10. 22.

오늘은 당뇨에 좋은 음식 15가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당뇨는 물론이고 모든 병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초기 증상을 알아차리는 것입니다. 당뇨의 초기증상은 목이 쉽게 마르고 침이 마르는 탈수 증세가 생깁니다.

이때 탄산이나 우유 등도 마시지 말아야하고, 평소와 다르게 눈이 침침해집니다. 만성피로는 덤이고 약간 몽롱해지는 느낌도 생깁니다. 그리고 체중감소도 나타나고 손발이 쉽게 저리고 마비가 오거나 저림 현상이 발생하고 소변도 자주보고 색도 변합니다.

당뇨에 좋은 음식은?

 

당노톱 가격 및 효과에 대해 알아보자

오늘은 당노톱 가격과 효과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당노톱은 트루포뮬러 혈당 감소 영양제로써 뛰어난 효능으로 많은 후기들로 인해 입소문을 타고 있습니다. 당노톱은 바

jswiss.tistory.com

다크 초콜릿

혈당이 상승을 막으려면 달달한 음식을 멀리해야 합니다. 아이스크림, 초콜릿, 탄산 음료 등이 이에 해당합니다. 물론 공복 저혈당을 방지하기 위해 사탕 1~2개 쯤은 먹어도 괜찮고 믹스커피도 마셔도 됩니다.

 

의외지만 다크 초콜릿이 당뇨에 좋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밀크 초콜릿이 아닌 다크 초콜릿입니다. 초콜릿은 카카오를 주 원료로 하기 때문에 인슐린 저항성을 좋게 해줍니다.

 

그리고 카카오는 식이 섬유가 풍부하고, 당질의 흡수를 돕습니다. 꾸준하게 섭취한다면 혈액순환은 물론이고 고혈압이나 동맥경화 등 혈관질환 등을 좋게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사과

아침 사과는 금사과라는 말이 있습니다. 사과에는 퀘르세틴이라는 플로보노이드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당뇨나 심장질환으로 사망할 확률 20%를 감소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매일 먹을 경우 당뇨를 개선하고 예방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생선

단백질 섭취를 위해선 육류보다는 생선류가 더 좋습니다. 고등어나, 연어, 정어리 등의 생선은 오메가3가 많아 체내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하고 중성지방을제거하는 역할을 합니다. 생선은 당뇨 증상을 줄이고 당뇨 합병증을 예방하는데 좋습니다.

견과류

견과류를 꾸준하게 먹으면 심장질환을 낮추고 당뇨나 각종 성인병을 피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견과류 중에서도 호두, 피스타치오, 아몬드, 캐슈넌 등은 항염 효과가 매우 뛰어나 적당한 양을 꾸준하게 먹는다면 염증은 물론이고 각종 성인병을 예방합니다.

그릭요거트

그릭요거트는 2형 당뇨병을 예방하는데 효과가 좋습니다. 혈당이 정상보다 높아지는 질환인 2형 당뇨병은 초기에 증상이 거의 없습니다. 추후 혈당이 높아짐에 따라 심혈관 및 신경 손상 등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그릭요거트는 단백질 함량이 높아 신체를 건강하게 합니다. 췌장에서 인슐린이 분비되는 것을 도와 증상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건강한 장을 위해 유익균이 무사히 자랄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해주고 면역력을 좋게합니다.

녹차

커피나 탄산보다 녹차를 자주 마셔주는 습관은 당뇨에도 좋습니다. 다양한 연구결과에 따르면 고지방 식사를 많이 하는 사람들이 꾸준하게 녹차를 마셨을 때 염증 및 심장질환을 예방하는데 좋다고 합니다.

 

녹차에 폴라보노이드 성분이 많아 항염 효과를 갖습니다. 몸속 세포를 건강하게 하고 세균이나 바이러스를 줄여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과일 또는 야채 섭취 부족으로 인해 발생하는 만성질환을 개선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콩류

콩은 식물성 단백질의 대표적인 식품입니다. 시중에 나온 모든 종류의 콩은 전부다 건강에 좋습니다. 특히나 지방과 칼로리가 낮아 당뇨나 심장질환이 있는 분들에게 증상을 개선해줍니다.

 

식이섬유도 많아서 포도당이 몸 밖으로 배출되는 속도를 늦추고 혈당이 급격하게 오르는 것을 막아줍니다. 혈당이 급격하게 오르면 혈액이 끈적해지고 흐름이 계속 안좋아지면서 손바가락 발가락 같은 미세혈관 부분에 통증이 발생합니다.

감귤류

비타민C가 많은 감귤은 혈당을 조절하여 당뇨에도 좋습니다. 하지만 귤은 당분이 많아서 너무 많은 양을 먹으면 안되고 적당히 먹어야 합니다. 귤, 오렌지, 레몬 또는 자몽 등이 그러합니다. 몸속 비타민C가 부족하면 면역력을 강화시켜주는 것은 물론이고 피로회복도 좋습니다. 그리고 항산화 성분이 있어서 염증이나 암세포를 줄입니다.

아보카도

당뇨에 특히나 좋은 음식으로는 아보카도가 있습니다. 아보카도에는 불포화지방산이 매우 많아 매 식사마다 반개~한개를 섭취해주시면 식후 혈당 조절에 매우 도움이 됩니다.

 

식사량을 조절해야하는 당뇨환자들에게 아보카도는 풍부한 포만감을 제공하여 과식하는 것을 방지합니다. 그리고 불포화지방산과 같은 건강한 지방을 먹음으로써 당뇨 합병증은 물론이고 심장질환을 예방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녹채소

당뇨를 위해서는 당연하게도 고기보다는 채소를 섭취해야 합니다. 그중 시금치와 케일은 단연 으뜸입니다. 루테인 성분이 포함되어 있는데, 루테인은 눈에 작용하는 항산화 성분으로 당뇨 환자들에게 많은 시력저하는 방지합니다. 

비트

당뇨에 걸리면 혈당을 낮추고 매 끼니마다 혈당을 체크하여 적정 혈당을 유지해야 합니다. 비트에 있는 베타인 성분은 혈당 수치를 낮추고 인슐린의 빠른 방출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혈당이 오르면 혈관이 두꺼워지고 혈액이 끈적해져 원활한 혈액순환을 위해 비트를 많이 섭취해주면 좋습니다.

브로콜리

브로콜리는 당뇨뿐만아니라 다양한 질환을 예방하는데도움이 됩니다. 섭취 시 인슐린 수치를 낮추고 세포의 손상을 줄이고 혈당 수치를 낮추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칼로리도 낮아 다이어트 식품으로 많은 사람들이 섭취하는 식품 중 하나입니다.

고구마

고구마에는 비타민A, 섬유질 및 단백질이 아주 많습니다. 다양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고구마를 먹은 집단이 그렇지 않은 집단에 비해 혈당 수치가 낮아진 것으로 보고되었습니다.

 

고구마에는 섬유질이 많아 혈당 상승을 방지하고, 안토시아닌 및 클로로겐산이 혈당을 낮추는데 도움을 줍니다.

여주

여주에는 카란틴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서 췌장의 기능을 촉진하고 인슐린 분비에 도움을 줍니다. 실제로 연구 결과에 따르면 여주를 당뇨병 환자에게 먹게한 결과 혈당 수치를 개선하는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옥수수 수염차

옥수수 수염차는 신우신염으로 몸이 붓거나 통증이 발생할 때 통증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다고 전해집니다. 옥수수 수염차는 신장 기능을 개선하여 부종에 도움이 되고 단백료는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당뇨는 물론이고 성인병 예방에도 좋습니다. 

댓글